추석절 맞이, 경기도의회 의장단 사회복지시설 위문격려

등록일 : 2009-09-28 작성자 : 김래언 조회수 : 1338
첨부된 파일 없음
 

추석절 맞이, 경기도의회 의장단 사회복지시설 위문격려

○ 경기도의회 진종설 의장과 장경순․이재혁 부의장, 이태순 한나라당 대표의원, 정금란 운영위원장을 비롯한 사회복지시설의 지역 도의원들은 추석절을 맞이하여 9. 28일 경기도내 장애인복지시설인 양무리마을(이천), 소망재활원(성남), 신망애재활원(남양주)과 노인복지시설인 신흥전문요양원(동두천) 등 4개소를 각각 방문하여 어렵고 소외된 이웃들과 함께 따스한 온정을 나누었다. 


○ 또한 시설별로 50만원 상당의 세제, 화장지 등 생필품을 전달하고 생활자들을 위로하고, 아울러 복지시설 원장과 환담하면서 운영상의 애로사항을 청취하는 한편 어려운 여건속에서 땀흘리며 봉사하는 시설종사자들의 노고에 대한 격려도 아끼지 않았다. 


 ○ 이 자리에서 진종설 의장은 “최근 확산되고 있는 신종 플루와 어려운 경제상황이지만 이럴때 일수록 어렵고 소외된 계층에 대한 도움의 손길과 아낌없는 지원이 절실히 필요하며, 지속적인 관심과 사랑나눔을 확대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 앞으로도 경기도의회에서는 어려운 이웃에 대한 지속적인 위문․봉사활동을 통한 ‘노블레스 오블리주’ 실천으로 인정과 사랑이 넘치는 사회분위기 조성과 도민에게 ‘믿음과 희망을 주는 의회’상을 확립해  나갈 것이다.


 ○ 그간 금년도에 경기도의회에서는 8회에 걸쳐 11개 사회복지시설을 방문하여 위문․봉사활동을 전개하여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