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의회 기획재정위원회, 경기연구원 원장 임용후보자 인사청문회 실시

등록일 : 2022-11-29 작성자 : 언론홍보담당관 조회수 : 167

경기도의회 기획재정위원회(위원장 지미연)는 28일 주형철 경기연구원 원장 후보자에 대한 인사청문을 실시했다.

이번 인사청문회는 지난 11월 21일 경기도·경기도의회가 체결한 ‘경기도 공공기관장 인사청문 업무협약’에 따라, 도가 인사청문을 요청한 산하기관장 중 기획재정위원회 소관인 경기연구원의 후보자에 대한 정책역량 검증을 위해 실시되었다.

주형철 경기연구원 원장 후보자는 SK커뮤니케이션즈 대표이사, NHN NEXT 교수, 서울산업진흥원 대표이사 등을 지냈으며, 한국벤처투자 대표이사, 대통령 경제보좌관, 과학기술정책연구원 자문위원 등을 역임했다.

이날 청문회에서는 후보자의 자격과 업무수행 능력을 중심으로 공공기관장으로서의 비전과 리더십 등에 대해 집중적으로 검증하였다.

기획재정위원회 위원들은 경기연구원 원장 후보자에 대해 △ 경기연구원 운영 방향 △ 핵심 전략과제 △ 경기연구원 인력 운용 방안 △ 연구과제 점검 등을 중점적으로 질의하였으며, 위원들은 후보자의 답변을 참고하여 신뢰성, 전문성, 창의성, 도정 이해도, 자치분권이해도 등을 종합적으로 검토한 청문평가의견서를 제출하였다.

지미연 위원장(국민의힘, 용인6)은 “오늘 인사청문회는 후보자에 대한 정책검증 위주로 실시하였으며, 이에 대한 내용을 중심으로 기재위 위원님들과 의견을 종합하여 인사청문 결과보고서를 작성할 계획이다.”라고 밝혔다.

기획재정위원회는 오는 30일 후보자에 대한 인사청문회 결과보고서를 의결할 계획이다.


2022-11-28_경기도의회 기획재정위원회, 경기연구원 원장 임용후보자 인사청문회 실시.jp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