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6-01-29
김철인의원,평택브레인시티사업 행정소송의 화해,조정촉구관련
등록일 : 2016-01-29
작성자 : 언론홍보담당관
조회수 : 544
경기도의회 도시환경위원회 김철인(새누리당·평택2) 의원은 29일 제307회 임시회 본회의 5분 발언을 통해 평택 브레인시티사업의 화해·조정을 촉구했다.
? 경기도의회는 지난 12월 정례회에서 원활한 사업추진을 위해 관계기관이 적극적으로 협의하고 추진해야 한다는 내용으로 김철인 의원이 대표발의한 「평택 브레인시티 조성사업 재추진 촉구 건의안」을 통과시켜 경기도와 행정자치부에 이송했다.
? 그러나 브레인시티 조성사업이 소송 진행 중이라는 이유로 이달 초 행자부 지방재정투자심의에서 반려된 것에 대해 김 의원은 유감의 입장을 밝혔다.
? 김 의원은 “투자심사를 통과하기 위해서는 사전에 경기도와 시행사 간에 진행중인 소송의 화해·조정이 선결되어야 한다는 점은 예견할 수 있는 부분이었고, 본 의원과 수용지구 주민들, 그리고 시민단체가 수없이 화해조정을 건의했지만 이런 결과가 초래 됐다”며, “이 사태가 초래된 것에 대해 경기도와 평택시는 책임을 깊이 통감해야 할 것”이라고 주장했다.
? 이에 따라 5월 예정인 행자부의 투자심사 통과를 위하여 시행사와 경기도간 소송을 하루빨리 종료해 사업을 추진할 수 있도록 도지사의 결단을 촉구했다.
? 아울러 김 의원은 “평택시민의 염원인 성균관대학교 유치가 반드시 성사돼 평택이 군사도시로서의 이미지를 탈피하고 신 성장 산업도시로 발전할 수 있도록 적극 나서달라”고 강조했다.
이전글보기
이전글
윤화섭의장,세월호 참사 희생자 조문및 현충탑참배관련
다음글보기
다음글
서진웅의원,흡연,음주와 약물 오,남용예방교육조례안관련
2016-01-2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