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위원회, 도교육청 내부교육 기관 행정사무감사 시행

등록일 : 2013-11-19 작성자 : 언론홍보담당관 조회수 : 1179
경기도의회 교육위원회(위원장 이재삼)는 2013.11.18.(월) 경기도 교육청 내부 직원을 직접 교육하는 연수원(경기교육연수원, 외국어교육연수원)에 대한 행정사무감사를 시행하였다.
김광래(교육2)의원은 외국어연수원의 교육대상자에 대한  교육 질적 향상도를 보면서 글로벌 시대를 맞아 다른 교과목도 영어수업이 추진 될 것을 주문하였으며, 새롭게 출범한 경기교육연구원과 연수원이 유기적인 업무연계로 경기 교육 연수가 알차게 추진되어 최대의 시너지 효과를 낼 것을 적극 요청하였다.
이효경(성남1)의원은 연수 프로그램 운영에 있어 심신을 지쳐있는 연수생에게 심리적, 정서적인 측면에서도 충전이 될수 있도록 감성 연수과목을 추가 할 것을 주문하였으며, 외국어교육연수원은 재정여건이 어려운 상황에 해외연수를 추진하는 것 보다는 외국에서도 찾아와 교육받고 있는 경기도 영어마을을 적극활용 할 것을 주문하였다.
문형호(교육7)의원은 양 기관의 연수 운영 프로그램을 보면서 실질적인 교육과정이 빠져있음을 지적하며, 실 교육에서 활용될 수 있는 교육과목을 선택하여 실제 교육현장에 퍼져 나갈 것을 주문하였다.
윤태길(하남1)의원은 교육연수원의 미술품 구입, 시설물 준공 등 행정적인 업무 추진에 미흡한점을 지적하며, 기관의 시설물 관리에 충실할 것을 주문하였다.  
이재삼 교육위원장은 연수원의 외부환경도 중요하지만, 연수의 질을 결정하는 것은 교육하는 강사들이므로 강사요원의 다양화와 전문가의 섭외라 지적하며   내부 고객을 위주로 하는 교육기관인 만큼 파급 효과가 매우 크므로 내실있고 감성교육이 가미된 교육 연수원이 되기를 요청하였다.  교육위원회, 도교육청 내부교육 기관 행정사무감사 시행    사진(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