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위원회, 고양·파주교육지원청 행정사무감사 실시

등록일 : 2013-11-18 작성자 : 언론홍보담당관 조회수 : 1392

 경기도의회 교육위원회(감사2반 위원장 서진웅)는 15일 고양교육지원청에서 고양, 파주 교육지원청을 대상으로 2013년도 행정사무감사를 실시했다.

 이날 행정사무감사는 감사2반 위원장 서진웅(부천4, 민주당), 강관희 (교육5), 이상희(시흥4, 민주당), 이효경(성남1, 민주당), 최창의(교육6), 최철환의원(교육1)과 고양, 파주교육지원청 교육장을 비롯한 관계 공무원들이 참석한 가운데 열렸다.
2013년도 업무 전반에 대한 검토가 이뤄진 이날 감사는 주요 업무 보고, 질의·답변, 감사 결과 강평 순으로 진행됐으며 자료 검증과 질의·답변 등 다양한 방법으로 실시됐다.
서진웅 의원은 파주지역 교육복지우선사업이 지자체와의 연계 미흡으로사업 추진이 부진함을 지적하고 적극적인 개선책 마련을 요구하고, 혁신학교의 모범사례를 긍정적으로 검토할 것을 주문했다.

 강관희 의원은 비정규직 사서교사의 인건비가 대부분 학교운영비에서 지급되어 일선학교에서 학교운영비 부족에 대한 대책 마련을,

 이효경 의원은 교복공동구매의 교복업체의 담합을 지적하며 이에 대한 대책을 강구할 것을 주문했다.

 이상희 의원은 혁신학교 운영 프로그램의 문제점과 학교운영위원회 운영경비의 투명성 확보를 주문했고,

 최창의 의원은 순세계잉여금의 과다 발생 개선 대책과 타 지역교육청의 행정혁신사례의 도입여부 검토를,

 최철환 의원은 학생인권조례에 대해 제대로 인식하여 학습권과 교육권이 조화를 이루는 교육활동을 펼쳐줄 것을 요구하였다.

 이에 대해 고양교육장(김택윤)과 파주교육장(이석길)은 행정사무감사시 의원들의 지적사항에 대해 잘못된 부분은 조속히 시정하고 개선하여 경기교육 발전을 위해 다하겠다고 밝혔다.

교육위원회,  고양·파주교육지원청 행정사무감사 실시 사진(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