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의회 민주당 의원, ‘과천시 노인복지관’에서 가정의 달 봉사활동 전개

등록일 : 2013-05-10 작성자 : 언론홍보담당관 조회수 : 683

- 독거노인 도시락 배달로 어르신들을 보살피는 뜻깊은 자리 갖어

○ 경기도의회 민주당 김주삼 대표의원과 배수문 의원, 장태환 의원, 김성태 의원, 최재우 의원 등 민주당 의원 5명은 사회복지시설을 찾아 봉사활동을 전개하여 소외되기 쉬운 이웃과 훈훈한 정을 함께 나누었다.

○ 5. 10일 ‘과천시 노인복지관’(과천시 문원동 소재)을 찾은 민주당 의원들은 거동이 불편하고 홀로 계신 어르신들에게 점심 도시락을 배달하면서 어르신들의 마음을 함께 나누었으며, 관계자들을 격려하고 위문금을 전달하였다.

○ 송석하  ‘과천시 노인복지관‘ 관장은 어르신들에게 질 높은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서는 사회복지사의 처우가 개선되어야 하며 지역이나 사회에서 더 많은 후원과 관심을 가져 주실 것을 부탁했다.

○ 김주삼(군포2) 대표의원은 “노인복지관은 소외받기 쉬운 노인들에게 양질의 서비스를 제공하고, 지역노인의 다양한 욕구를 정확히 파악해 이들의 욕구를 충족시켜 지역사회복지센터로서의 기능과 역할을 충실히 수행해야 하며, 경기도의회에서도 지속적인 관심과 지원을 할 필요가 있다”고 하였다.

○ 한편, 과천시 노인복지관은 자살예방 상담·홍보, 사회복지사업, 노인돌봄사업, 주간보호 및 점심제공 등 다양한 복리후생사업을 전개하고 있다.

경기도의회 민주당 의원, ‘과천시 노인복지관’에서 가정의 달 봉사활동 전개 사진(1) 경기도의회 민주당 의원, ‘과천시 노인복지관’에서 가정의 달 봉사활동 전개 사진(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