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시공사 행감질의-신현석의원

등록일 : 2012-11-09 작성자 : 언론홍보담당관 조회수 : 706

도시공사사장께 질의하겠습니다.
《질의배경》
박원순 서울시장이 서울 은평 뉴타운 주변의 교통난을 해결하는 방안을 논의하는 자리에서 “(경기도) 고양시 주민들이 못 지나가게 길을 콘크리트나 철조망으로 막아서라도 (은평 뉴타운 주변의) 교통문제를 해결해야 하는 것 아니냐”는 말을 했다고 한다.
언론보도에 따르면 박 시장이 지난 4일 은평새길 사업에 대해 보고를 받던 중 이런 막말을 했다고 한다. 박원순 시장의 막말을 보고 본의원은 기가 막혔습니다. 은평 뉴타운은 서울시의 정책판단 잘못으로 교통난이 발생한 것인데 이제와서 그 실패의 부담을 경기도에 떠넘기는데 대해 본의원은 안타까움을 금할 수 없습니다.

박 시장이 경기도민의 통행을 금지하겠다는 말을 했다면 가뜩이나 막히는 고된 출퇴근길에서 스트레스를 겪고 있는 경기북부 주민들을 비롯해 경기도민을 모욕하는 것이고, 차별하는 것입니다. 박 시장이 은평 뉴타운 주변의 교통난을 해결하기 위해 내놓은 것이 기껏 경기도민의 통행 금지라니 서울시민은 치졸한 시장을 둔 데 대해 창피함을 느끼지 않을까 싶습니다.

박 시장이 서울시장에 재선되고 싶어서 경기도민을 차별하는 발언을 한 것인지는 모르지만 민생현안에 대한 그의 천박한 의식수준을 엿보게 된 서울시민들은 등을 돌릴 것입니다.
그러면 사장께 질문하겠습니다.
남양주에 보금자리 사업을 하고 계시지요?
규모가 얼마나 됩니까?
앞으로 완공되면 입주하게될 인구가 얼마나 됩니까?
그렇다면 꽤 많은 인구인데 교통문제도 심각하겠네요
공사 차원에서 따로 계획을 세우고 계십니까?
은평뉴타운과 같은 문제가 도시공사가 하는 사업에서 재발되지 않도록 계획단계에서부터 철저히 대비하여 적어도 경기도민은 그러한 정책실패로 인한 부담을떠 안는 일이 없도록 사장님의 각별한 주의와 노력을 당부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