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70320) 경기도약사회와의 간담회
등록일 : 2017-09-01
작성자 : 보건복지
조회수 : 1019
첨부파일 -
경기도의회 보건복지위원회(위원장 문경희)는 20일, 경기도의회 보건복지위원회 위원실에서 경기도약사회와의 간담회를 가졌다. 간담회에 참석한 최광훈 경기도약사회장을 비롯한 약사회 임원들은 애로사항을 건의하고 향후, 발전적인 정책 방향 모색을 위한 논의의 시간을 가졌다.
이날 간담회에는 보건복지위원회 문경희 위원장, 김보라?김철인 간사를 비롯하여 공영애ㆍ김경자ㆍ송영만?이은주ㆍ지미연 의원 등이 참석했다.
의원들은 약사회로부터 “의약품 안전사용 환경조성 사업”에 대한 사업계획 설명을 듣는 자리에서 도민의 안전하고 올바른 의약품 사용 환경조성을 위하여 경기도의회 보건복지위원회가 작년 9월에 제정한「경기도 의약품안전사용 환경조성조례」의 제정 배경을 강조하며 의약품 오남용 예방 및 도민의 건강증진에 더욱 노력해 줄 것을 당부하였다.
또 의원들은 의약품 오남용에 대한 구체적인 데이터 구축 및 의약품 안전사용 교육 및 방문약료 사업의 적정규모 책정을 주문하였다.
문경희 위원장(더민주, 남양주2)은 시군의 노인복지관 네트워크를 활용한 방문약료사업의 추진 및 의회와 약사회간의 격없는 소통을 통하여 이번 사업을 성공적으로 추진할 수 있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의원들은 도가 신규사업으로 1억원의 예산을 편성하여 지원하는 사업인 만큼 경기도, 시군, 약사회, 관련 단체 간의 원활한 협력을 통한 “의약품 안전사용 환경조성 사업”의 차질없는 수행을 집행부에 주문하였다.
이전글보기
이전글
다음글보기
다음글
(170320) 경기도 장기요양요원 처우개선 조례안 대표발의, 상임위 통과
2017-09-0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