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8-30
김옥순 의원, 의왕미래교육협력지구 운영위원회 참석
등록일 : 2024-08-30
작성자 : 언론팀
조회수 : 573
경기도의회 도시환경위원회 김옥순 의원(더불어민주당, 비례대표)은 26일(월) 개최된 의왕미래교육협력지구 제2차 운영위원회에 참석하여 상반기 운영현황을보고받고 의왕미래교육 발전방안에 대해 심도있게 논의했다.
이번 운영위원회에서는 학생들의 다양한 경험을 통해 역량을 극대화할 수 있는 의왕교육자원 연계 프로그램 사업이 주요 논의 주제로 다루어졌으며, 지역사회와의 협력방안과 교육정책 개선사항에 대한 구체적인 방안들이 제시되었다.
이와 관련하여 의왕시 관내 학부모, 학생, 교직원 등 1,159명을 대상으로 실시한 ‘의왕미래교육협력지구 사업 만족도 조사’ 결과가 발표되었는데, 전반적으로 긍적적인 평가를 받았으나 의왕미래교육협력지구에 대한 학생과 학부모들의 인식은 매우 낮은 것으로 나타났다.
운영위원회 위원장은 맡고 있는 김옥순 의원은 “이번 설문조사 결과를 반영하여 학생들과 학부모들이 의왕미래교육협력지구 사업 성과를 체감할 수 있도록 홍보가 필요하다”며, “보다 효과적인 정보전달과 소통방안을 모색하여 의왕미래교육협력지구 사업 인식개선을 위해 노력해야 한다”고 당부했다.
이어 김옥순 의원은 "의왕미래교육협력지구는 의왕시와 학교가 함께 교육환경을 개선하고, 미래사회를 대비한 창의적 교육모델을 만들어가는 중요한 사업"이라며, "의왕시가 경기도의 선도적인 교육 도시로 자리매김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이전글보기
이전글
명재성 의원, 경기도 탄소중립 녹색성장 기본계획 목표달성 적극 지원 필요
다음글보기
다음글
김진경 의장, 道기우회' 참석...'일하는 민생의회가 도민께 희망 드리겠다
2024-08-3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