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의회 의회운영위원회(위원장 김정영, 국민의힘·의정부1)는 27~28일 양일간 제373회 임시회 제1,2차 상임위원회를 개최하여 의회사무처를 비롯한 의회운영위원회 소관 실·국에 대한 2024년 업무보고를 받고 총 9건의 안건을 처리하였다.

김정영 위원장은 모두 발언을 통해 “경기도의회의 선임 위원회로써 경기도의회 표준을 만들어 간다는 사명감으로 의회의 협력과 발전을 통해 도민의 삶의 질 향상을 위해서 함께 노력하자”고 밝혔다.

27일 1차 회의 의회사무처 업무보고에서는 효율적인 정책지원관 제도 운영 및 직원생활관 운영 개선 방안 마련과 의회 서울사무소 개설에 대한 심도 있는 질의를 통해 의회사무처 운영에 대한 날카로운 제언을 아끼지 않았다.

이후 진행된 대변인·홍보기획관·소통협치관·중앙협력본부 업무보고에서는 주민참여예산(민관협치형) 사업에 대한 선정 및 집행의 공정하고 효율적인 제도개선을 제언하였고 도지사-도의원간 소통·협치를 위한 체계 마련을 당부하였다.

또한 28일 2차 회의에서는 경기도의회 혁신추진 특별위원회 구성 결의안을 비롯하여 경기도의회 공무원 복무조례 일부개정 조례안, 경기도의회 의원 의정 활동비 등 지급에 관한 조례 일부개정조례안 등 총 9건의 안건을 심사·의결하여 자치분권 2.0시대를 맞아 여야 양당이 협치를 통해 경기도의회와 경기도·경기도교육청의 소통 구조를 마련하고, 지방의회가 주도하는 자치분권 실현, 혁신적인 의회시스템 구축을 위한 제도기반의 틀을 마련하였다.


의회운영위원회, 제373회 임시회 제1,2차 상임위원회 개최 사진(1) 의회운영위원회, 제373회 임시회 제1,2차 상임위원회 개최 사진(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