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의회 의회운영위원회 부위원장, 건설교통위원회 위원 고준호 의원(국민의힘, 파주1)은 20일 파주상담소에서 가진 기자회견을 통해, 2023년 파주시 예산안 관련한 파주시의 기자회견에 대한 입장을 밝혔다.

2023년 경기도 예산안 조율을 시작하기에 앞서 타당성과 필요성에 확인이 필요한 사업예산을 점검하는 과정에서 파주시 관련 경기도 예산 상당수가 점검 대상에 오른 바 있다.

고준호 의원은 파주시 예산을 둘러싼 파주시의 주장에 유감을 표명하며, “파주시의 거듭된 소통 부재와 비협조적 태도 속에서도 파주시 예산이 확보(원안통과) 되도록 가교역할을 했다. 본 의원의 잘못이 있다면 원안통과가 아니라 더 많은 예산을 확보 못 한 부분일 것이다.”라고 말했다. 또 “파주시 관련 예산이 어떠한 타당성을 갖고 있고, 왜 필요한지, 얼마나 시급한지 등에 대해 경기도의회에 사전 설명 및 협조 요청이 충분히 이루어지지 않았던 것이 문제였다고 생각한다. 예산의 안정적 존치를 위해서는 여야를 가리지 않고 소통하는 일이 우선되어야 한다”라고 말했다. 이에 덧붙여 “파주시의 발전과 민생안정을 위해 파주시가 더 적극적인 자세로 경기도의회와 소통하며, 협조하고 공조해 나가기를 바란다”라고 거듭 촉구했다.

경기도의회 파주상담소는 도의원과 직접 만나 도민의 고충이나 의견을 나눌 수 있는 공간이다. 파주상담소(031-941-8189, 파주시 야당동 1066-3, 야당중앙타워 501호)는 평일 10시에서 오후 6시까지 운영된다.


고준호 의원, 2023년 파주시 예산안 관련 파주시 기자회견에 대한 입장 표명 사진(1) 고준호 의원, 2023년 파주시 예산안 관련 파주시 기자회견에 대한 입장 표명 사진(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