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의회 안전행정위원회(위원장 안계일, 국민의힘, 성남7)은 18일(금) 상임위 회의실에서 경기도새마을회와 정담회를 갖고 사업 현황과 활성화 방안에 대해 논의했다.

정담회에는 안계일 위원장과 이서영 의원(국민의힘, 비례), 경기도새마을회 송재필 회장 및 다수의 임원들이 참석했다.

이서영 의원은 “새마을운동은 1970년대 경제발전과 생활환경 개선 활동에 이어 공동체 운동을 지속하며 많은 성과를 이뤘다. 앞으로도 지역 발전과 공동체 의식 제고를 위한 활동을 기대하겠다”고 하였다.

송재필 회장은 “새마을운동의 좋은 사례를 다른 국가에도 전파하여 지구촌공동체를 위한 활동을 하고자 한다”며 경기도청 새마을기 재게양과 코로나19로 인해 중단된 국제협력사업 재개를 위한 사업비 지원 등 경기도 차원의 협력을 요청하였다.

안계일 위원장은 “오늘 이 자리는 지역 발전과 공동체 형성을 위해 활동하고 있는 경기도새마을회의 사업 추진 현황과 개선 사항을 논의하고자 마련되었다”며, “오늘 논의된 내용들을 바탕으로 향후 의회에서 지원할 수 있는 부분을 꼼꼼히 검토하겠다”고 밝혔다.


안전행정위원회, 경기도새마을회 활성화 방안 논의 사진(1) 안전행정위원회, 경기도새마을회 활성화 방안 논의 사진(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