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미정 의원, 지역주민 교통불편 해소 방안 마련에 힘써

등록일 : 2022-09-29 작성자 : news 조회수 : 175

경기도의회 김미정 의원(더민주, 오산1)은 29일 도의회 오산상담소에서 경기도 광역교통정책과 관계자와 함께 이용자 중심의 수요응답형 대중교통서비스 활성화 방안 등을 논의했다.

경기도 광역교통정책과 관계자는 ‘경기도DRT(수요응답형 버스)사업’ 현황보고를 통해 “신도시, 농?어촌 등 대중교통 취약지역을 중심으로 운행하는 버스로 현재 파주시에 시범 운행중이고, 내년 확대 도입을 위한 수요조사를 마쳤다”며 시민만족도가 높다고 밝혔다.

김미정 의원은 대중교통 부족 지역에 다양하고 개별적인 수요를 즉각적으로 대응하는 ‘수요응답형 버스’사업을 더 많은 지역 주민이 혜택 받을 수 있도록 지역 선정 확대와 시?군 상황에 맞는 제도 개선을 제안했다.

오산시 대중교통과 관계자는 “오산지역 도심 곳곳에 버스노선이 활성화 되어 있고, 등교시간의 통학버스 운행 등 수요에 따라 탄력적 운영을 하고 있음”을 알리고 “주민의 입장에서 생활에 불편함이 없도록 체계적 서비스 제공을 위해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김미정 의원은 “수요응답형 버스가 확대되면 장시간 버스를 대기하거나 여러 여건으로 인한 수요?공급 불일치 지역 등 교통 불편으로 어려움을 겪는 통학생과 지역 주민들에게 큰 도움 될 것”이라며 “지역 주민의 교통 불편 해소 방안 마련을 위해 관계기관과 지속적으로 협의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220929 김미정 의원, 지역주민 교통불편 해소 방안 마련에 힘써.jp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