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2-09-08
이재영·김선영 의원, 부천시이동노동자쉼터 관계자와 정담회 가져
등록일 : 2022-09-08
작성자 : 언론홍보과
조회수 : 754
경기도의회 경제노동위원회 이재영 의원(더불어민주당, 부천3), 김선영 의원(더불어민주당, 비례)은 지난 6일(화) 부천시이동노동자쉼터에서 쉼터 관계자들과 이동노동자쉼터의 현황 및 애로사항 등을 청취하고 개선 방향을 논의하기 위한 정담회를 실시했다.
이날 정담회에는 부천시이동노동자쉼터 박종현 대표(한국노총 부천김포지역지부 의장), 한국노총 부천김포지역지부 임재용 수석부의장 등 관계자가 참석하여 쉼터 현황 및 운영실적, 이동노동자 현황, 쉼터의 역할 및 향후 계획 등에 대한 주요 보고와 애로사항을 청취하는 등 다양한 의견을 나눴다.
이재영 의원은 “사각지대에 놓여 있는 일터 없는 노동자를 위한 쉼터의 역할이 필요하다”고 말하며 “플랫폼 노동자가 증가할 수 밖에 없는 구조에서 경기도가 선제적으로 제도 정비와 방안을 마련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김선영 의원은 “더 많은 이동노동자들이 쉼터를 찾을 수 있도록 적극적인 홍보가 필요하다”고 주문하며 “쉼터가 지역 현장에서 자리 잡고 더 나은 방향으로 나아갈 수 있는 방향을 모색해야 한다”고 피력했다.
끝으로 이재영·김선영 의원은 이동노동자들의 편의와 각종 지원을 위해 일선에서 근무하는 부천시이동노동자쉼터 관계자들을 격려하며, “도내 이동노동자쉼터의 점검을 통해 역할 및 방향성에 대한 정비와 점진적 확대를 위해 현장의 목소리를 반영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이전글보기
이전글
이용욱 의원, 2022년 추석맞이 파주시 전통시장 장보기 실시
다음글보기
다음글
박명수 의원, 도시가스 공급사업 관련 정담회 실시
2022-09-08
031-8008-7139, 784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