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영봉 의원, 의정부시 회룡초 급식실 현대화 사업비 확보 면담 실시

등록일 : 2022-06-24 작성자 : news 조회수 : 193

경기도의회 기획재정위원회 이영봉(더불어민주당, 의정부2) 의원은 23일 경기도의회에서 의정부 회룡초등학교 급식실 현대화 사업 추진과 관련하여 경기도 교육청 학교급식협력 관계자와 면담을 가지고 이에 대한 대책을 논의했다.

 

이번 면담은 회룡초등학교 급식실 현대화 사업 중 체육관 1동을 신축함에 따라 급식실 사업비도 추가 확보하기 위해 이를 도 교육청의 2022년 추가경정예산이나 2023년 본예산에 포함하기 위한 차원에서 마련되었다.

 

회룡초등학교 급식실 현대화 사업은 급식인원 대비 조리실이 협소하고 체계적인 위생관리와 미세먼지 문제해결이 필요에 따라 추진하는 것으로, 총 사업비 4,980백만원 중 체육관 사업비 1,768백만원이 교육부 특별교부금으로 확보되어 투입될 예정이다.

 

이영봉 의원은 “위생적인 급식제공으로 수요자의 만족도를 제고하기 위해 지자체 예산을 지원하는 것이 필요하고, 본 사업을 통해 미래의 주역인 학생들이 학교에서 행복하고 안전한 복지혜택을 누릴 수 있을것”이라고 밝혔다.

 

또한 이영봉 의원은 “식당이 협소해서 교실에서 배식이 이루어지는 등 위생관리가 어렵고, 이에 따른 배식과 관련한 종사자의 업무강도가 높기 때문에 시설 개선 사업을 긴급히 추진해 나가야 한다”고 강조했다.

 


220624 이영봉 의원, 의정부시 회룡초 급식실 현대화 사업비 확보 면담 실시.jp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