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형근 의원, “학교 운동시설을 지역주민에 개방해 경기도민의 건강을 증진시키는데 노력해야”

등록일 : 2021-11-16 작성자 : 언론팀 조회수 : 307

경기도의회 문화체육관광위원회 문형근 의원(더불어민주당, 안양시3)은 16일 경기도 문화체육관광국 행정사무감사 종합감사에서 주말이나 야간, 학교 운동시설을 개방해 지역주민이 이용할 수 있도록 하고 어르신들로 시설 안전점검을 할 수 있도록 제도화해 어르신 일자리를 창출하는 방안을 제안했다.

문형근 의원은 “코로나19로 학교 운동장과 운동시설이 대부분 폐쇄되었지만 이전부터도 안전을 이유로 학교 운동시설을 개방하지 않아 지역주민들이 외곽이나 타 지역의 민간체육시설을 이용하는 등 어려움을 겪고 있다”며 “현재는 일상회복 단계이니만큼 학교 운동시설을 개방해 경기도민들의 건강증진에 힘써 줄 것”을 주문했다.

또한, 학교체육시설 개방 시 “지역의 어르신들이 안전점검 등을 할 수 있도록 하여 어르신 일자리를 만드는 방안도 적극 검토할 것”을 제안했다.

이에, 경기도 문화체육관광국에서는 “학교체육시설 개방하고 어르신들이 시설의 안전점검을 하는 방안을 경기도교육청과 협의해 개선방안을 마련하겠다”고 답했다.

문형근 의원, “학교 운동시설을 지역주민에 개방해 경기도민의 건강을 증진시키는데 노력해야” 사진(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