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의회 도시환경위원회 안기권 의원(더민주, 광주1)은 9일 경기도의회 경기주택도시공사 행정사무감사에서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해 지역개발사업 추진 시 해당 지역업체의 참여확대를 위해 노력해 달라고 요구했다.

안 의원은 “GH에서 다양한 시ㆍ군별 사업을 실시하고 있는데, 남양주시 지역개발사업에 지역업체가 참여한 실적이 전무한 것은 참여 가능한 업체가 없기 때문인가”라고 질의하며, “지역 내 개발공사에 해당 지역업체가 전혀 참여하지 못하는 것은 문제가 있다”고 지적했다. 이어 안 의원은 “시공사를 결정할 때 해당 지역업체들이 자연스럽게 참여할 수 있도록 유도하기 위해 업체 선정 시 평가하는 배점목록을 해당 지역개발 기여도를 반영하는 등의 방식으로 개선할 필요가 있다”고 제안하였다.

이에 경기주택도시공사 관계자는 “지역별 사업 시공사 선정방식과 배점목록 개선 등 실질적인 방안 마련을 위해 노력하겠다”고 답변하였다.

마지막으로 안의원은 “코로나로 각 시ㆍ군마다 경기가 어렵다”며, “해당 시ㆍ군 사업의 지역 업체가 적극적으로 참여할 수 있도록 유도하는 것은 지역경제 활성화 측면에서 긍정적인 효과가 기대되는 조치로 이를 위해 적극 노력해 달라”고 촉구하며 질의를 마무리 하였다.

안기권 의원, 도시개발사업 해당 지역건설업체 참여부족 문제 제기 사진(1) 안기권 의원, 도시개발사업 해당 지역건설업체 참여부족 문제 제기 사진(2) 안기권 의원, 도시개발사업 해당 지역건설업체 참여부족 문제 제기 사진(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