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성환 의원, '경기도 평생교육시설 발전방향 및 운영활성화 연구용역' 최종보고회 참석

등록일 : 2021-10-20 작성자 : news 조회수 : 55

경기도의회 여성가족평생교육위원회 조성환(더불어민주당, 파주1) 의원은 10월 19일(화) 경기미래교육파주캠퍼스에서 진행된 “경기도 평생교육시설 발전방향 및 운영 활성화 연구용역 최종보고회”에 참석했다.

 

이번 연구용역은 경기도 평생교육시설(경기도평생교육진흥원 양평 ? 파주 미래교육캠퍼스)에 대한 실태분석과 시설운영 방향을 점검하고, 경기도교육청 등 유관기관과 구체적인 협력방안을 마련하고자 경기도평생교육진흥원(원장 김제선)에서 지난 7월부터 추진하고 있다.

 

이날 최종보고회는 경기도의회 조성환(더불어민주당, 파주1) 의원을 비롯해 박준호 경기도 평생교육과장, 진창섭 경기도평생교육진흥원 양평본부장, 강성국 파주본부장, 용역수행사 등이 1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그 동안 연구용역 추진성과 및 주요 발굴내용 등을 공유하고, 최종 결과물 산출을 위해 의견을 수렴하고 논의하는 시간을 가졌다.

 

연구용역을 수행해 온 ㈜ 다즐에듀 이재호 경인교대 교수는 포스트 코로나 시대의 평생교육기관으로써 교육 플랫폼 강화 시스템 마련에 대한 추진과제 분석과 함께 미래사회의 인재의 핵심역량 강화 방안, 평생교육 수혜자 확대 방안 등을 발표했다.

 

이에 조성환(더불어민주당, 파주1) 의원은 “경기도 평생교육시설이 다가올 미래사회를 대비한 교육 프로그램 준비 뿐만 아니라 조직의 효율적인 운영방식에 대한 변화”를 주문하면서, “국내외 다양한 사례를 벤치마킹과 파주와 양평의 인프라를 활용한 사회문제 해결을 위한 공동체 학습 공간으로의 발전 필요성”을 강조하였다.

 

경기도평생교육진흥원은 이날 최종보고회에서 제시된 의견을 반영, 보완작업을 거쳐 10월말 용역을 완료할 계획이고, 11월 경기도의회 제356회 정례회에서 소관 상임위인 여성가족평생교육위원회에 보고할 예정이다.

 

한편, 조성환 의원은 파주 출신으로 경기도의회 여성가족평생교육위원회 위원과 의회운영위원회 위원을 겸임하면서, 「경기도 가사 스트레스 해소 지원 조례」, 「경기도 공공심야어린이병원 지원 조례」를 대표발의 하는 등 도민들의 눈높이에서 체감도 높은 정책을 마련한 공적으로 지난 7월 전국 시도의회의장협의회 주관 2021년 제10회 우수의정대상을 수상하는 등 열정적인 의정활동을 펼치고 있다.


211020 조성환 의원, 경기도 평생교육시설 발전방향 및 운영활성화 연구용역 최종보고회 참석.jp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