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의회 농정해양위원회 김철환 의원(더불어민주당, 김포3)은 15일 경기문화재단 다산홀에서 기호일보가 수여하는 ‘제1회 올해의 기호자치 의정대상’ 우수의정 대상을 수상했다.

김철환 의원은 지난 2018년 지방선거를 통해 제10대 경기도의회에 입성한 초선의원이다.

김 의원은 농정해양위원회 소속 위원으로서 경기도 농업발전을 위해 집행부와 긴밀하게 협의하여 예산 증액에 기여하는 한편, 농산물 시장의 개방, 가축전염병 발생, 코로나19로 인한 경제여건 악화 등 어려운 대·내외 환경에 놓인 농민들을 직접 찾아다니며 애로사항을 청취하고 해결방안을 모색하는 등 적극적인 의정활동을 통해 경기 농업의 발전방향을 마련하는데 노력하였다.

또한, 「경기도 유아 숲 교육 활성화에 관한 조례안」, 「경기도 지역특화작목 연구개발 및 육성 조례안」, 「경기도 여성농어업인 육성 및 지원 조례 일부개정조례안」을 대표 발의하여 입법화하였으며 특히, 「경기도 농민기본소득 지원 조례」 제정 시 농촌의 현실을 반영하기 위해 수정발의를 제안하는 등 농민의 복리향상을 위해 노력한 공로를 인정받아 수상하게 되었다.

농정분야 외에도 예산결산특별위원회, 기본소득특별위원회, 경기도의회 더불어민주당 대변인, 청년위원장 등 다양한 활동을 하면서 도민의 삶의 질 향상에 기여했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김 의원은 “의정대상을 수상하게 되어 영광스럽지만 초심을 잃지 않고 노력해야겠다는 책임감이 든다”며 “도민이 살기 좋은 환경을 만들기 위해 끊임없이 고민하고 소통하는 의원이 되겠다”고 전했다.

 

 

 

 

김철환 의원, ‘제1회 올해의 기호자치 의정대상’ 우수의정 대상 수상 사진(1) 김철환 의원, ‘제1회 올해의 기호자치 의정대상’ 우수의정 대상 수상 사진(2) 김철환 의원, ‘제1회 올해의 기호자치 의정대상’ 우수의정 대상 수상 사진(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