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은주 의원, 경기도의회 교섭단체 더불어민주당 제1회 올해의 의원상 수상

등록일 : 2020-12-18 작성자 : news 조회수 : 92


경기도의회 교육기획위원회 김은주 의원(더민주, 비례)은 지난 18일 경기도의회 더불어민주당이 시상하는 올해의 의원상을 수상했다.

 

김은주 의원은 2020년 경기도교육청 행정사무감사를 진행하면서 성범죄 교원에 대하여 형의 확정 여부와 관계없이 수사가 게시되면 즉각 직위해제하고 타 학교로 분리조치 하는 등 성비위 문제에 강력한 조치를 통해 교육신뢰를 회복할 것을 촉구하였고, 장애학생에 대한 섬세한 수준의 원격수업 지원과 긍정적행동지원사업을 활성화해 줄 것을 요청했다. 또한 경기도교육청이 추진하는 자살예방사업과 관련해 경기도교육청 학교현장 및 관련부서에 대한 형식적 사업집행을 질타하며, 고위험학생에 대해 경기도교육청이 보다 심각하게 상황을 바라보며 적극적으로 다가설 것을 요청하여 여러 의원들의 공감을 얻어내기도 했다.

 

특히, 2021년 경기도교육청예산안 관련 예산심의소위원회 위원으로 활동하며 적극적인 활동을 펼쳤으며, 사이버폭력(디지털성범죄)예방교육 운영지원 사업비 확대와 고위험학생에 대한 가족단위 전문적 상담치료 예산을 확보하는 등의 성과를 통해 학생의 성보호와 학생자살 문제에 대한 근본적 대안과 지원방안 마련을 위해 노력했다.

김 의원은 “장애학생, 자살 고위험군 학생, 학교에서 이루어지는 성비위 문제 등은 우리사회의 가장 약하고 아픈 곳”이라며, “쉽지않겠지만 교육기획위원회 위원으로서 변화를 위한 적극적 관심과 노력을 기울이겠다”고 수상소감을 밝혔다.

 

올해의 의원상은 더불어민주당이 추진하는 정책을 훌륭히 수행한 의원을 각 상임위로부터 추천을 받아 주는 상으로 올해 처음으로 시상이 시작되었으며, 교육기획위원회에서는 황진희 의원이 함께 수상했다.

201218 김은주 의원, 경기도의회 교섭단체 더불어민주당 제1회 올해의 의원상 수상.jp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