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용성 의원, 경기도의회 교섭단체 더불어민주당 '제1회 올해의 의원상' 수상
경기도의회 여성가족평생교육위원회 김용성 부위원장(더불어민주당, 비례)은 18일(금) 경기도의회 교섭단체 더불어민주당 '제1회 올해의 의원상'을 수상했다.
김용성 의원은 전반기 문화체육관광위, 후반기 여성가족평생교육위와 예산결산특별위 소속 위원으로 활동하면서 역사, 문화, 지방자치 등 다양한 분야에서 탁월한 입법활동과 의정활동을 수행한 점이 높은 평가를 받았다.
김 의원은 대일항쟁기 강제동원으로 희생된 경기도민을 추모하는 내용의 「경기도 강제동원 희생자 추모사업 조례안」을 대표발의하였으며, 주민참여예산의 범위를 ‘예산 전 과정’으로 확대하고, 청소년 등도 주민참여예산에 참여할 수 있도록 한 「경기도 주민참여예산 운영 지원 조례 일부개정조례안」과 경기도 및 경기도교육청의 독도 관련 정책을 종합적으로 추진하기 위한 「경기도의회 독도수호 특별위원회 구성 결의안」을 대표발의하였다.
한편, 김 의원은 ‘경기도 스포츠인권 특별대책TF’ 위원장으로서 관련 조례 개정 등 스포츠인권 향상을 위해 노력해 온 공로로 올해 ‘대한체육회 창립 100주년 기념 체육 유공자’를 수상하였으며, ‘경기도의회 독도사랑 국토사랑회’ 사무총장, ‘경기도의회 문화유산 연구회’ 회장으로서 우리의 영토와 문화를 보존하고 후대에 전승해야 한다는 철학으로 의정활동을 활발히 수행한 공로를 인정받았다.
김 의원은 수상소감에서 “초선의원으로서 선배 의원들을 따라 한걸음 한걸음 열심히 의정활동을 수행하다 보니 유종의 미를 거둔 것 같다”며 “수상의 영광을 동료 선후배 의원들과 함께 수고해 준 사무처 직원들에게 돌리고 싶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