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의회 의회운영위원회 김미숙(더불어민주당, 군포3) 부위원장이 18일 경기도의회에서 열린 2020년 행정사무감사 우수 의원·위원회 시상식에서 우수 의원상을 수상했다.

 우수의원상은 경기도의회가 해마다 행정사무감사에서 발군의 능력을 보인 의원을 선정하는 상으로, 의회운영위원회에서는 김미숙 의원이 선정됐다.

 이 날 수상한 김 의원은 의회사무처 행정사무감사에서 예산정책위원회의 구성 및 운영 전반의 문제점을 지적하여 효과적인 대안 마련을 요청하였고, 현실과 동떨어진 각종 의회 관련 규칙들에 대한 시정조치를 요구하는 등 의회다운 의회 가치 실현에 중점을 둔 감사를 펼쳤다.

 또한 홍보기획관 행정사무감사에서는 기존 도정 여론조사 결과의 공유ㆍ활용 실태를 지적함으로써 보다 효과성 있는 여론조사를 시행할 것을 당부했으며, 지역화폐 제도의 변경에 따라 홍보 방법이 반영되어야 할 것을 강조하였다.

 김 의원은 수상소감을 통해“뜻깊은 상을 받게 되어 큰 영광으로 생각하고, 의정활동에 큰 도움을 주시는 군포시민 여러분과 동료·선배 의원님들께도 감사하다는 말씀을 전한다”며, “코로나19로 도민의 삶이 어려운 시기에 도민에게 진정으로 힘이 되는 의정활동을 펼쳐나가겠다”고 밝혔다.

김미숙 의원, 2020년 행정사무감사 우수 의원상 사진(1) 김미숙 의원, 2020년 행정사무감사 우수 의원상 사진(2) 김미숙 의원, 2020년 행정사무감사 우수 의원상 사진(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