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성수 의원, 전국시·도의회의장협의회 우수의정대상 수상

등록일 : 2020-12-17 작성자 : news 조회수 : 56

경기도의회 여성가족평생교육위원회 김성수 부위원장(더불어민주당, 안양1)은 17일(목) 제9회 전국시·도의회의장협의회 우수의정대상 수상을 수상했다.

 전국시·도의회의장협의회는 의정활동 수행이 우수한 지방의원 중 올해 포스트 코로나 시대에 지방의회의 능동적이며 선제적인 활동으로 모범이 된 우수한 의원 등을 대상으로 우수의정 대상 수여한다고 밝혔다.

 수상자로 선정된 김성수 의원은 전반기 농정해양위원회·예산결산특별위원회, 후반기 여성가족평생교육위원회·의회운영위원회 소속으로 소외된 이웃들과 도민들의 권리보호에 앞장서고 투철한 사명감과 대민봉사 정신으로 지역과 도정발전에 큰 기여를 해 왔으며, 교섭단체 더불어민주당 수석대변인으로서 주민과의 소통 강화를 위해 노력한 공로를 인정받았다.

 특히, 김 의원은 「경기도 감염병의 예방 및 관리에 관한 조례 일부개정조례안」을 대표발의하여, 도의 감염병 예방을 위한 체계적인 계획수립과 전문가 확보, 교육과 홍보, 모니터링 강화 및 정보제공 등을 통해 코로나 발생 시 도의 체계적 대응에 폭넓게 기여한 점이 높이 평가받았다.

 김 의원은 “코로나로 인한 어려움이 하루빨리 해소되어 도민 여러분이 일상으로 회복되길 바라고, 그 전까지 경기도와 도 교육청에서 지원해 드릴 수 있는 모든 정책을 검토하여 도민분들의 삶의 질 향상을 위해 노력하겠다”고 수상 소감을 밝혔다.


201217 김성수 의원, 전국시·도의회의장협의회 우수의정대상 수상.JP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