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동현 의원, 경기도경제과학진흥원 행정사무감사서 안전사고 대비책 마련 주문

등록일 : 2020-11-09 작성자 : 언론홍보과 조회수 : 171

경기도의회 경제노동위원회 이동현(더불어민주당, 시흥4)6일 경기도경제과학진흥원(이하 경과원”)에 대한 행정사무감사에서 바이오센터의 시설 최신화 및 안전사고 발생 주의를 주문했다.

 

 이동현 의원은 잊을만하면 대학실험실에서 폭발사고가 발생하여 사망사고가 발생한다, “경기도 종합감사 내용을 보면 생물안전관리소 사고 지적사항이 있다. 도 공공기관 산하관리소에서 이런 사고가 발생했다는 사실은 단순 감사 주의사항으로 그칠 일이 아니라고짚었다.

 

 또한, 이 의원은 고위험군 자료를 다루는 바이오센터라면 더욱 안전에 주의해야 할 것이며 각종 시설의 최신화를 통해 사건사고가 없어야 한다라며 경과원의 철저한 안전관리를 주문하였다.

 

 아울러 이 의원은 진흥원이 첨단산업 육성 재원과 정책을 광교·판교에 집중하고 있고 이러한 특정지역에 한정된 발전 성과를 기타 지역의 산업단지에 연계하려고 하지만 이는 현실화 시키기 어렵다고 지적하였다. 이에 기타 산업단지에도 직접 연구기능을 할 수 있는 시설이 들어올 수 있도록 지원하고 산업단지 내 공실에는 첨단산업 관련 업체가 들어올 수 있도록 노력해야 한다고 제안하였다.


이동현 의원, 경기도경제과학진흥원 행정사무감사서 안전사고 대비책 마련 주문 사진(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