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수문 의원, 교육청 평생교육은 지자체와 차별화된 특색있는 방향으로 가야

등록일 : 2020-11-06 작성자 : 언론홍보담당관 조회수 : 149

경기도의회 배수문 의원(더불어민주당, 과천)은 경기도교육청에 대한 ‘2020년 행정사무감사첫날인 6교육청에서 주관하는 평생교육은 지자체와 차별화된 특색있는 방향으로 가야된다고 강조하였다.

 

교육행정위원회 소속인 배수문 의원은 경기평생교육학습관에서 실시한 경기평생교육학습관·중앙교육도서관·성남교육도서관·화성교육도서관 감사에서 교육청 소속 평생교육학습관이 프로그램과 방향성 면에서 지자체의 평생교육시설과 차이점을 모르겠다고 지적하였다.

 

이어 비대면과 디지털로 대변되는 현 시대에 교육청의 평생교육은 지자체와 차별화된 특색있는 방향으로 재설정되어야 하고, 그 것이 현장에서 녹아들어 갈 수 있도록 역할에 최선을 다해줄 것을 촉구하였다.

 

이에 이진규 평생학습관장은 평생교육학습관의 역할과 방향에 대해 고민을 하고 있었으며 향후 용역을 통해 개선점을 찾겠다고 말했다.

 

추가로 배수문 의원은 학생 외 평생교육의 또 다른 대상인 학부모 세대들에게도 맞는 교육이 필요하다며 이를 위한 프로그램을 적극 개발해 줄 것을 당부하였다.


 배수문 의원, 교육청 평생교육은 지자체와 차별화된 특색있는 방향으로 가야 사진(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