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직란의원,생활형 자전거 정책부재 행감질의

등록일 : 2018-11-14 작성자 : 언론홍보담당관 조회수 : 107

경기도의회 건설교통위원회 김직란 의원(더불어민주당, 수원9)11. 14() 경기도 건설국에 대한 2018년 행정사무감사에서 도심지 생활형 자전거도로에 대한 경기도 정책 부재 및 예산 지원이 없는 점 등 경기도 자전거정책에 대해 집중적으로 질의하였다.

 이날 김직란 의원은 경기도의 자전거 안전모 지원 사업에 대해 단발성 사업이냐고 질의하였다. 이에 정용식 건설국장은 홍보사업이나 찾아가는 어린이 안전교육을 실시하고 있으며, 교육생을 대상으로 안전모를 배부하고 있다고 답하며 내년에도 예산에도 반영되어 있다고 하였다.

 또한 김 의원은 시군 사업은 있으나 도에서 추진하는 자전거도로 설치 사업은 없다. 길은 없는데 모자만 있는 꼴이라며 경기도의 자전거정책 부재에 대해 질타하였다. 이에 정 국장은 “5개년 계획은 수립하고 있으나 시군 사무로 분류되어 그동안 소홀하였다며 정책 부재에 대해 시인하였다.

 마지막으로 김 의원은 레저용 자전거도로는 많으나, 도심지 생활형 자전거도로에 대한 예산은 거의 없는 편이라 지적하였고, 이에 대해 정 국장은 간선 자전거도로망도 필요하지만, 시군에서 관리하는 생활형 자전거도로에 대한 지원이 없었다고 시인하며 예산지원 방안에 대해 정책적 검토하겠다는 약속을 하였다.

 


김직란의원,생활형 자전거 정책부재 행감질의 사진(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