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종철의원,용인서부소방서 신설관련5분발언

등록일 : 2017-12-26 작성자 : 언론홍보담당관 조회수 : 553

  

경기도의회 안전행정위원회 김종철 의원은 1222() 324회 정례회 본회의 5분 발언을 통해 용인시 소방행정 수요 대비 관서 운영의 불균형을 지적하며, 용인 서부소방서의 신설을 촉구했다.

 

이 날 5분 발언에서 김종철 의원은 이미 인구 100만명이 넘은 용인시는 광교, 보라지구, 신봉지구 등의 개발로 지속적인 인구 증가가 예상된다고 언급하며, 증가하는 인구에 따라 신속한 화재대응과 구급활동을 위해 소방서의 신설이 시급하다 고 말했다.

 

특히 김종철 의원은 소방안전센터의 수가 5개를 넘으면 소방서를 신설할 수 있도록 한 관련 법령에 따라 이미 11개의 소방안전센터가 운영 중이며 보라안전센터 완공 후 12개 센터를 운영하게 되는 용인시에 소방서 신선을 당연한 것이며, 이에 따라 인구가 급증하고 있는 서부지역에 소방서 신설은 촉구했다.

 

김종철 의원은 이 날 발언을 통해 경기도가 소방시설의 필요성만 언급할 뿐 부지 매입과 소방서 신축을 위한 예산 편성에는 무관심과 무대응으로 일관하고 있다고 비판하며, “용인시 100만 시민의 안전을 위한 용인서부소방서 신설을 적극적으로 검토해 줄 것을 촉구한다고 말했다.

김종철의원,용인서부소방서 신설관련5분발언 사진(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