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순희의원,어린이집,유치원 교육환경개선 특위 제5차회의개최관련

등록일 : 2016-11-24 작성자 : 언론홍보담당관 조회수 : 278

 

경기도의회 제315회 제2차 정례회 중인 24어린이집·유치원 교육환경개선 특별위원회5차 회의가 개최되었다.

 

 본 회의는 경기도, 경기도교육청을 대상으로 업무보고를 실시하는 자리로, 우미리 여성가족국장, 이세정 복지여성실장, 한영희 교육1국장의 업무보고에 이은 질의답변 순으로 진행되었다.

 

 이순희 위원장은 현장에 있는 유치원, 어린이집 관계자의 애로사항을 수렴하고자 지난 8월 시흥에 이어, 10월에 동두천 지역을 방문하여 간담회를 개최하였고, 1회성 방문보다는 종합 정리 등 사후관리가 더 중요하다고 판단하여 금일 특위를 개최하였다라고 회의 개최 배경을 설명하였다.

 

  한편 유치원에 비해서 어린이집이, 어린이집도 국공립 어린이집에 비해 민간가정어린이집의 지원이 여전히 미흡한 상태다.”라고 지적하며

 

 지난 간담회에서 제기된 다양한 건의사항에 대해서 도와 도교육청에서 해결 가능한 부분은 즉시 반영한데 대해 감사하며, 독자적으로 해결하기 힘든 부분은 지속적으로 중앙에 건의하여 보완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해달라.”고 당부하였다.

 

 한편 본 특위는 작년 319일부터 활동을 시작하여 오는 1231일에 활동을 종료할 예정이다.

이순희의원,어린이집,유치원 교육환경개선 특위 제5차회의개최관련 사진(1) 이순희의원,어린이집,유치원 교육환경개선 특위 제5차회의개최관련 사진(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