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의회,의정기능 강화방안 마련2차 간담회개최관련

등록일 : 2016-03-28 작성자 : 언론홍보담당관 조회수 : 1384

경기도의회는 328일 의정기능 강화 방안을 마련하기 위해 윤화섭 의장(더불어민주당, 안산5), 김현삼 더불어민주당 대표(안산7), 윤태길 새누리당 대표(하남1) 도의원 6, 이기우 사회통합부지사 등 집행부 공무원 3, 지방의회분야 전문가 3명이 참석하는 2차 간담회를 개최하였다.

 

이번 간담회에서는 지난 3211차 간담회에서 참석자 모두 도의회 의정기능 강화가 원칙적으로 필요하다고 공감하면서도 각론에서 이견을 보였던 쟁점사항에 대해 심도있는 논의를 하였다.

 

입법조사 및 예산정책 기능은 인력 확대와 독립성 확보 방안에 대해, 교섭단체별 정책위원회 설치는 정책자료 수집 및 분석을 위한 전문인력 확보에 대해, 예결위 상임위화는 권한집중과 다른 상임위의 기능축소 방지 방안에 대해 집중 토론하였다.

경기도의회는 전문가 의견을 바탕으로 집행부와 지속적인 협의를 통해 실현가능한 도의회 의정기능 강화방안을 마련하여 시행하겠다는 방침이다.

 

윤화섭 의장은 현재 경기도의회 의원들의 의정활동 여건은 다른 시도의원에 비해서도 매우 열악한 수준이라며, “이번 기회에 경기도의원들이 정상적인 의정활동을 할 수 있는 방안 마련에 최선을 다해 나갈 계획이라고 밝혔다.

경기도의회,의정기능 강화방안 마련2차 간담회개최관련 사진(1) 경기도의회,의정기능 강화방안 마련2차 간담회개최관련 사진(2) 경기도의회,의정기능 강화방안 마련2차 간담회개최관련 사진(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