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미정의원,6.25참전유공자회 감사패수상관련

등록일 : 2016-02-26 작성자 : 언론홍보담당관 조회수 : 379

경기도의회 보건복지위원회 원미정 위원장(더민주, 안산8)은 오늘 26, 625 참전유공자회 경기도지부가 주관하는 2016 정기총회안보결의대회에서 참석하여 625 참전유공자회로부터 감사패를 수상하였다.

 

그동안 경기도의회 보건복지위원회 위원을 중심으로 참전유공자에 대한 예우를 위해 논의와 고민을 지속해 온 결과, 지난 201511경기도 참전유공자 예우 및 지원에 관한 조례의결 및 예산반영으로 올해부터 참전유공자에 대한 수당을 지급할 수 있게 되었다.

 

또한, 4월에 있을 경기도의회 제309회 임시회를 통해 국가보훈 대상자 중 차상위 계층 이하의 보훈대상자에 수당 지급 등이 가능하도록 경기도 국가보훈 대상자 등 예우 및 지원에 관한 조례를 개정할 예정에 있어 생계가 곤란한 보훈대상자의 복지향상을 위한 지원근거가 마련될 것으로 기대된다.

 

원미정 위원장(더민주, 안산8)은 축사를 통해 나라를 위해 목숨을 바치신 순국선열과 호국영령의 숭고한 헌신, 위대한 업적과 오늘 이 자리에 함께해주신 참전영웅들께 진심으로 경의를 표하며, 대한민국을 위해 희생하고 헌신한 모든 국가 유공자 분들이 합당한 예우와 보상을 받으며 국민들로부터 존경받는 삶을 살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