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북관계 긴급현안 대책회의 업무보고관련

등록일 : 2016-02-17 작성자 : 언론홍보담당관 조회수 : 399

경기도의회 기획재정위원회 (위원장 배수문, 더불어민주당 과천1)17일 오후 230남북관계 긴급 현안 대책 회의를 갖고 현재 빚어지고 있는 남북대치 상황과 개성공단 입주기업 피해현황, 그리고 이에 대한 지원 대책 등을 보고받았다.

 

이날 기획재정위원회 배수문 위원장은 그동안 경기도가 경기도 남북교류협력의 증진에 관한 조례등을 바탕으로 남북관련 사업을 추진하면서 남북교류 활성화에 이바지 한 만큼, 작금(昨今)의 상황이 하루 빨리 정상화 될 수 있도록 정부에 건의하고 개성공단 입주 피해기업에 대해 적절한 지원이 이루어질 수 있도록 힘써 달라고 말하였다.

 

특히 중앙정부가 지원할 수 없는 부분을 발굴하여 개성공단 입주 피해업체들이 실질적으로 수혜를 받을 수 있도록 노력해 달라 당부하였다.

 

현재 경기도는 개성공단 대책상황실(2.10)을 설치 운영하고 있으며, 도지사 주재 긴급대책회의를 4차례 개최해 입주기업에 대한 차원의 지원 대책을 준비하고 있다. 2.15부터는 경기중소기업종합지원센터 기업SOS팀에 개성공단 협력업체 피해사례 접수창구를 운영하고 있으며 경기신보, 중기센터와 함께 합동현장방문을 통해 피해기업의 애로사항 등을 1:1 밀착 청취하여 지원방안 마련에 힘쓰고 있다.

 

한편 이날 보고에는 윤병집 균형발전기획실장, 이재철 정책기획관, 김건 일자리정책관, 노찬호 세정과장 등이 참석하였다.

남북관계 긴급현안 대책회의 업무보고관련 사진(1) 남북관계 긴급현안 대책회의 업무보고관련 사진(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