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광명의원,경기도 화학물질지역협의회개최관련

등록일 : 2016-01-27 작성자 : 언론홍보담당관 조회수 : 491

경기도의회 조광명(더불어민주당, 화성4) 의원은 127일 경기도청 외국인투자상담실에서 경기도 화학물질지역협의회를 개최하였다. 이번 회의는 지역협의회 활성화를 위한 학술연구용역 추진 방향을 논의하기 위한 자리였다.

 

이날 지역협의회 회의는 조광명 의원 주재로 진행되었으며, 지역협의회 활성화를 위한 연구용역 추진방향은 화학사고 예방, 화학물질관리에 대한 지자체의 역할 강화, 화학물질 모니터링을 통한 지역협의회의 화학안전 소통역량 구축 방안 모색 등이 강조되었다. 또한 참석자 모두는 화학물질지역협의회의 필요성에 크게 공감하였다.

 

경기도 화학물질지역협의회는 화학물질관리와 관련된 전국 최초 지역협의회이다. 조광명 의원은 인근 밀집지역에 다량의 유독물 취급사업장이 있으면 지역협의회를 구성할 수 있도록 경기도 화학물질관리 조례를 개정하였다(2015. 1. 5.). 이에 따라 지난 11월에 화성시 및 이천시에 지역협의회가 구성되었다. 화성시 지역협의회는 지역주민대표, 대학교수 등 전문가, ()삼성전자 사업장, 경기도 및 화성시 담당 공무원으로 구성되었으며, 조광명 의원이 지역협의회 회장으로 선출되었다.

 

조광명 의원은 화학물질의 유통과 사용량이 증가하는 상황에서 지역주민의 건강과 재산을 보호하기 위하여 화학물질지역협의회가 활성화되어야 하며, 지역협의회가 원활하게 운영될 수 있도록 회장의 역할에 최선을 다할 것이다.” 라고 밝혔다.

조광명의원,경기도 화학물질지역협의회개최관련 사진(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