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동일의원,따복공동체지원센터 칸막이 행정,관료화우려

등록일 : 2015-11-16 작성자 : 언론홍보담당관 조회수 : 445

도의회 기획재정위원회 소속 장동일 도의원(안산3, 새정치민주연합)20151116일 오후 따복공동체지원단에 대한 행정사무감사에서 민관거버넌스를 표방하며 개소한 따복공동체지원센터가 개소 이후 급속히 관료화되어 주민과의 원활한 소통이 이루어지지 않고 있다고 주장했다.

 

장의원은 따복공동체지원센터는 공동체 공간을 만들고 사회적 경제 활동을 하는 마을 주민을 지원하는 역할을 담당해야 하는데, 출범 이후 지역사회와 네트워킹이 제대로 이루어지지 않아 지역사회와 따로 노는 듯한 인상마저 주고 있다고 지적했다.

 

장의원은 이에 따라 따복공동체지원단이 센터 및 수탁사업체에 대한 적극적인 관리·감독을 통해 센터의 관료주의화를 예방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이에 대해 류인권 따복공동체지원단장은 그동안 센터를 둘러싼 여러 불협화음이 있었음을 인정하고, 센터가 개소한지 얼마 지나지 않았고 경기도에서 새롭게 시도되는 민간거버넌스 체제인만큼 민간의 자율성과 전문성을 최대로 살리면서도 관료주의화되지 않도록 유심히 살펴보고 예방책을 세우겠다고 해명했다.

장동일의원,따복공동체지원센터 칸막이 행정,관료화우려 사진(1) 장동일의원,따복공동체지원센터 칸막이 행정,관료화우려 사진(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