새정치민주연합의원,김포시 '가연마을'에서 봉사활동 전개

등록일 : 2015-04-06 작성자 : 언론홍보과 조회수 : 2477

경기도의회 새정치민주연합 의원,

김포시가연마을에서 봉사활동 전개

 

중증장애인 급식 등으로 가연마을 식구들의 마음을 보살펴주는 자리 갖어

 

경기도의회 새정치민주연합 김경자 수석부대표와 조승현 의원, 원미정 의원, 박승원 의원, 김준현 의원, 박용수 의원 사회복지시설을 찾아 봉사활동을 전개하여 소외되기 쉬운 이웃과 훈훈한 정을 함께 나누었다.

 

4. 6김포시 가연마을(중증장애인요양시설)을 찾은 새정치민주연합 의원들은 시설을 둘러본 후 관계자들과 간담회를 통해 관계자들을 격려하고 위문금을 전달하였으며, 중증장애인요양시설의 가연마을 식구들에게 직접 밥을 떠 먹이면서 가연마을 식구들과 마음을 함께 나누었다.

 

가연마을은 혼자 힘으로 생활하기 어려운 중증장애인이 생활하면서 재활에 필요한 다양한 서비스를 통하여 우리 사회의 당당한 구성원으로 자립해 나갈 수 있도록 도움을 주는 목적의 일환으로 조선희 원장은 장애인의 재활 및 잠재능력을 최대한 개발하여 삶의 질을 향상시키고 스스로 지역사회 구성원과 호흡하며 인간다운 삶을 영위할 수 있도록 노력하고 있으며, 지역이나 사회에서 더 많은 후원과 관심을 가져 주실 것을 부탁했다.

 

김경자(군포2) 수석부대표는 가연마을은 장애인들에게 다양한 프로그램을 통하여 재활치료 및 자립능력을 배양하는 시설로서 자리 잡을 수 있도록 해야 하며, 경기도의회에서도 지속적인 관심과 지원을 할 필요가 있다고 하였다.

 

한편, ‘가연마을은 특화사업인 직업재활서비스의 순수 핸드메이드 도예 작품을 감상하며 다양한 프로그램 운영을 통해 자립을 지원하고 있다.

새정치민주연합의원,김포시 '가연마을'에서 봉사활동 전개 사진(1) 새정치민주연합의원,김포시 '가연마을'에서 봉사활동 전개 사진(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