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윤석 도의원 초청 안산소방서 특별강연

등록일 : 2014-10-09 작성자 : 언론홍보과 조회수 : 1474

고윤석 도의원 초청 안산소방서 특별강연

-내 가슴속의 두 어머니와 도전 으로 열강 -

 

7안산소방서(서장 유춘희)10월 정기 월례조회 초청강사로 고윤석 도의원을 초빙하여 소방공무원을 대상으로 내 가슴속의 두 어머니와 도전이라는 제목으로 강연을 했다.

   

강연은 1일 명예소방서장 위촉식 후 시작되었으며, 내용은 본인의 성장과정과 도의원으로서의 책무 그리고 향후 경기도의 비전에 대하여 열띤 강연으로 여러 번의 많은 박수를 받았다.

우연한 기회에 종교단체에서 운영하는 아버지학교에서 아버지에게 보내는 편지를 쓰던 중 부모님에 대한 미안함, 죄책감 그리고 그 동안 보여준 잘못된 행동을 뉘우치고 있다고 했다.

마지막으로 생각이 있으면 바로 행동으로 옮겨라그리고 목표설정 후 철저한 준비가 필요하다 며 열정적인 강연을 마쳤다.

   

더불어 고윤석의원은 매일 아침에 집을 나설 때마다 중요시하는 4가지의 교훈을 전했다.

오늘을 열심히 사는 것 기본을 중요시 하라 기다림의 여유를 갖자

역지사지(易地思之)”라는 단어를 제시하며 희생과 봉사하는 소방공무원의 직장생활에 조금이나 도움이 되었으면 하는 바람이다.“라면서 강연을 마무리 했다.

   

강연이 끝난 후, 직원들은 현시대에 잊어져가는 효도사상을 새롭게 깨우쳐 주는 것 같아 가슴이 뭉클했다고 전했다.

   

당일 때마침 안전체험 차 방문한 별망중학교 학생들과 함께 지진, 연기미로체험을 한 후 일정을 마무리했다.

고윤석 도의원 초청 안산소방서 특별강연  사진(1) 고윤석 도의원 초청 안산소방서 특별강연  사진(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