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의회 실생활 조례 선정해 <만화로 보는 조례이야기> 발행

등록일 : 2011-08-08 작성자 : 언론홍보담당관 조회수 : 1213

조례, 만화로 쉽고 재미있게…

경기도의회 실생활 조례 선정해 <만화로 보는 조례이야기> 발행

 경기도의회(의장 허재안)가 지난 1년 동안 의원발의로 제정한 조례를 만화로 쉽게 설명해 책자로 내놓았다.

 도의회는 총 84쪽의 분량으로, 제정된 조례 가운데서도 특히 실생활과 밀접한 조례를 선정해 풀어 쓴 <알기 쉽게 만화로 보는 조례이야기>(사진)는 제정된 이유와 기대효과를 설명하고 스토리 형식의 만화로 제작했다.

 전국에서 처음으로 제정된 ‘경기도 광릉숲 생물권보전지역 관리조례’ 를 비롯하여 ‘경기도 유통업 상생협력과 소상공인 보호 조례’, ‘경기도 저탄소 녹색성장 기본 조례’ 등 서민층 보호 및 신성장동력과 일자리를 창출, 도민의 삶의 질 향상과 도민에게 필요하고 생활에 밀접한 조례를 소개했다.

 이밖에도 ‘경기도 장애인가족 지원 조례’와 ‘경기도 지역아동센터 지원 조례’ 등 서민과 소외된 계층에게 혜택이 돌아가는 조례도 이해하기 쉽고 분명하게 전달될 수 있도록 꾸며졌다.

 허재안 의장은 “도민에게 꼭 필요한 정보를 이해하기 쉽고 분명하게 전달하기 위해 <만화로 보는 조례이야기>를 기획하게 됐다”며 “도의회는 앞으로도 도민으로부터 사랑받고, 감동을 주는 의회를 만들어가는 데 의원 모두가 노력할 것”이라고 밝혔다.

 이 만화책자는 핸드북 타입의 신국판으로 5,000부를 제작해 시․군․구청 민원실에 비치하는 한편 도내 각급도서관에도 배부했다.

경기도의회 실생활 조례 선정해 <만화로 보는 조례이야기> 발행 사진(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