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의회 문공위, 관련 공공기관과 화합의 장 열어

등록일 : 2009-10-19 작성자 : 김래언 조회수 : 1300
 

경기도의회 문공위, 관련 공공기관과 화합의 장 열어

-문공위원회․문화관광국․관련 공공기관 가을 체육대회 개최-


  경기도의회 문화공보위원회(위원장 이백래)에서는 10월 17일 수원월드컵보조경기장에서 문공위 관련 공공기관들과 친목을 도모하고 유기적인 업무협조 체계를 구축하기 위하여 가을 체육대회를 개최했다.


  이날 체육대회는 도 문화관광국, 경기문화재단, 경기관광공사, 경기문화의전당, 도자진흥재단, 경기도생활체육회, 경기도장애인체육회, 경기도 수원월드컵경기장 관리재단 등 10개기관에서 200여명이 참가하여 축구, 족구, 릴레이계주 등 3개 종목을 통해 평소의 실력을 발휘했다.


   이백래 문화공보위원장은 “그동안 의회와 집행부가 너무 사무적으로만 만나 경기도가 안고 있는 현안문제에 대해 허심탄회하게 같이 고민하고 대화하는 기회가 부족한 것이 사실이었다며 오늘의 행사는 운동을 통하여 의회-도 공무원-공공기관 간 서로의 벽을 허물고 소통의 장을 연 계기가 되었다고 말했다.”


   한편 이날 체육대회에 참가한 공공기관 직원들도 모처럼 도의원 및 공무원들과 사적으로 만나 마음을 나누면서 각 기관별 당면사항과 향후 운영 사업들에 대해 사전 이해와 협조를 구하는 좋은 계기가 되었다고 참가 소견을 피력했다.


  한편, 이날 축구경기와 족구경기는 경기도생활체육회가 우승을, 경기도 수원 월드컵 경기장 관리재단이 준우승을 각각 차지했고, 이어달리기 경기는 경기도 장애인체육회, 도자진흥재단, 경기디지털컨텐츠진흥원이 각각 1,2,3위를 차지했다.

경기도의회 문공위, 관련 공공기관과 화합의 장 열어 사진(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