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19명 도의원 모두 나서 경제119 결의

등록일 : 2008-07-28 작성자 : 언론담당 조회수 : 1880
첨부된 파일 없음

-  수도권 규제철폐 촉구 결의문 채택

-  결의대회 개최, 규제철폐 격문쓰기도

경기도와 수도권에 대한 규제완화 내용이 없는 정부의 지역발전 추진전략이 발표된 이후 경제계, 노동계, 여성계까지 비난의 목소리가 커지고 있는 가운데 7월28일 오전(12:20경) 경기도의회 현관에서 도의원이 참여하는 규탄대회가 열린다.

경기도의회(의장 진종설)는 7월25일 의회운영위원회 정금란 의원(운영위원장)등 58인이‘수도권 규제철폐 촉구 결의’를 위한 집회를 요구함에 따라 지방자치법 제45조제2항 규정에 의하여 제234회 경기도의회 임시회 집회를 요구함에 따라 7월28일 11:50분에 제234회 임시회 제1차 본회의를 열기 위한 임시회를 소집했다.

7월28일 오전 11시 경기도의회 기획위원회(위원장 김대원)는 전체회의를 열고 수도권 규제철폐 촉구 결의안 채택의 건을 심사했으며 이어서 (11:50) 열린 본회의에서 이를 의결했다.

경기도의원들은 ‘수도권 규제철폐 촉구 결의문’에서 “정부의 지역균형 발전 정책은 지방을 발전시키는 것이 아니라 대한민국을 공멸의 길로 이끌어 가는 길”이라고 지적하고 “우리는 지역균형 발전정책과 수도권 규제를 보완할 수 있는 정부의 후속대책이 시급히 마련되어야 하며 여기에는 경기도를 포함한 수도권의 입장이 반드시 반영되기를 기대한다”고 밝혔다.

이와함께 도의원들은 “정부가 할 일은 수도권내의 극심한 지역간 불균형을 개선하는 일”이라면서 “수도권 규제의 완화나 폐지가 늦춰지면 질수록 우리가 지불해야 할 비용이 커진다는 점을 상기시키며 경기도민의 뜻을 모아 피를 토하는 심정으로 우리의 결의를 밝힌다”고 했다.

본회의를 마친 도의원들은 의회현관 앞에서 수도권 규제 철폐를 위한 결의대회를 가졌다. 의원들은 결의문을 낭독하고 구호를 제창했다.

우리의 요구

1. 수도권규제를 보완할 수 있는 대책을 조속히 마련하라.

1. 수도권 육성을 전제로한 국가균형발전정책을 시급히 수립하라.

1. 지방자치단체의 자율성이 보장 되도록 지방분권을 조속히 확대 시행하라.

도의원들은 균형발전 억지정책 나라경제 파탄난다. 중소기업 발전없이 국가미래 보장없다 등 다양한 핸드피켓을 들고 구호를 외친 후 이를 도의회 로비 벽면에 게첨하면서 수도권 규제혁파의 의지를 다졌다.

또한 의회로비에서 규제개혁을 촉구하는 의원들의 격문을 쓰는 작은 이벤트도 함께 열렸다.

이날 결의대회가 열린 의회 건물 벽에는 1. 균형발전 억지정책 나라경제 파탄난다! 2. 경기도규제 철폐 다짐의 문 3. 경기도의원 119명이 경제119 선봉이 되겠습니다!  4. 중소기업 발전없이 국가미래 보장없다! 등 다양한 문구가 게첨되었다.


붙임 : 결의안 및 현장사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