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204회 제1차 정례회

등록일 : 2005-07-08 작성자 : 관리자 조회수 : 1072
첨부파일 -
첨부된 파일 없음
○ 보사환경여성위원회(위원장 노재영)는 지난 204회 제1차 정례회에서 상임위원회 소관 2004 회계년도 경기도 일반회계 및 특별회계 세입·세출 결산 및 예비비 지출을 승인하고 경기도 도립노인전문병원 민간위탁 동의안 등 조례(안)을 심사 의결했다.

【2004 회계연도 결산 승인】

○ 보건복지국 등 상임위원회 소관 7개 실·국·원에 대한 2004 회계연도 일반회계 및 특별회계 세입·세출 결산 및 예비비 지출 승인의 건을 원안 가결했다.

○ 이날 심사에서 노재영 위원장은 공기부족 등의 사유로 집행이 중지된 이월사업의 차질 없는 추진과 향후 효율적인 예산 운용을 위한 사업 계획 수립에 만전을 기해 줄 것을 당부했다.

【경기도 도립노인전문병원 민간위탁 동의안】

○ 지난 5월 공모 절차 등을 마치고 건립에 박차를 가하고 있는 북부2차 도립노인 전문병원의 효율적인 운영을 위한 경기도 도립노인전문병원 민간위탁 동의안을 원안 가결했다.

○ 이번 민간위탁 동의안에는 ‘병원의 위탁관리 및 기간’, ‘인력 및 장비’, ‘운영성과 감독 및 평가’ 등 도립노인전문병원의 전반적인 운영 및 관리에 관한 사항을 규정하고 있다.

【경기도 장애인복지위원회 구성 및 운영 조례(안)】

○ 경기도 장애인복지위원회 구성 및 운영 조례(안)은 장애인복지법 및 동법 시행령 개정에 따라 제정한 것으로 당초 경기도에서 제출한 조례(안)의 내용중 위촉직 위원의 임기를 3년에서 2년으로 조정하는 등 일부조항을 수정 가결 했다.

○ 이번 조례(안)의 제정으로 장애인의 인간다운 삶과 권리보장을 위한 실질적인 장애인 복지사업을 시행할 수 있는 근거를 마련 함으로써 앞으로 종합적인 장애인복지정책의 수립과 효율적인 사업추진이 기대된다.

【경기도 위 스타트 마을육성 및 지원에 관한 조례(안)】

○ 경기도 위 스타트 마을육성 및 지원에 관한 조례(안)은 가난의 대물림을 방지하기 위해 추진하고 있는 경기도 위스타트 마을 조성사업의 안정적인 추진을 뒷받침하기 위한 내용을 담고있다.

○ 당초 경기도에서 제출한 조례(안)의 내용중 아동의 연령기준과 위원회 구성대상 등 일부 조항을 수정 가결 했다.

○ 이번 조례(안)의 제정으로 저소득 빈곤층 아동들이 부모의 사회적 신분이나 경제적 형편에 관계없이 공평한 복지·교육·보건의 혜택을 받을 수 있는 계기가 마련됐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