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인선 오이도 역(驛) 평면환승 등

의원명 : 최재백 발언일 : 2014-11-06 회기 : 제292회 제3차 조회수 : 2276
최재백의원

1. 수인선 오이도 역(驛) 평면환승
1-1. 수인선  출퇴근시간대 운행을 위한 예산 7억원 지원에 대한 지사님의 견해는?
1-2. 매일 오이도역에서 환승하는 2만 여명의 도민들을 위해서 통근열차 개념의 “굿모닝 전철”을 만들 의향이 있는지?
2. 수인선 오이도 역(驛) 평면환승
2-1. 최근 20억원의 기본계획 예산까지 확보된 월곶~판교 복선전철 사업에 대해 타당성 조사 실시를 이유로 지연된 상황에 대한 지사님의 견해는?
2-2. 2003년, 2006년, 2010년 세 차례에 걸쳐 예비타당성 조사를 실시 완료하고 400억원의 예산까지 확보된 신안산선 사업 재검토에 대하여 구체적인 대응 방안은?
2-3. 수도권내에서 지연, 철회, 변경되는 철도사업들은 어떤 것들이 있는지 지사께서 직접 챙겨보시고, 해결해 주셔야 할 시점. 경기도 차원의 대책과 역할은?
3. 민선 6기 택시정책 방향
3-1. 지사님께서는 택시를 대중교통수단으로 보시는지? 만약 택시를 대중교통 수단으로 판단하신다면 정부를 대상으로 법령 개정 건의를 하실 의향이 있으신지?
3-2. 택시요금 인상 정례화보다 ‘사납금’ 제도에 대한 개선이 우선이라고 보는데 이에 대한 지사님 견해는?
3-3. 조속한 전액관리제 정착 및 생활임금 도입 등 택시운수종사자의 실질적인 근무여건 개선에 대한 지사님의 견해와 시행 계획은?
3-4. 고령화 추세인 택시운수종사자의 건강관리에 대한 지사님의 생각과 대책은?
3-5. 관계 법령에 따라 우리 경기도는 “택시총량산정 및 이에 따른 감차계획 수립”을 해야 하나 지사님 공약에서는 이 부분을 철회하신다고 하셨는데 이에 대한 답변은?
3-6. 지난 3년간 22억원이 넘는 예산이 투입되었던 “GG콜택시 사업”에 대한 정확한 사업성과 분석 자료 요청 및 이에 대한 평가는?
3-7. 택시 디지털기록장치를 통해 수집되는 정보는 안전과 교통정보 분석을 통한 제2차? 제3차 정보로 가공? 활용될 수 있는 여지가 높다고 보는데, 이에 대한 지사님의 견해는?
3-8. 그동안 발생된 ‘택시카드깡’사건에 대한 경위와 조치 결과는? 또한  카드결재 수수료 지원 사업에 대한 전면 재검토 등 지사님의 견해는?
3-9. 택시운수종사자 복지 기금 조성을 통해 근로여건 개선 사업들을 발굴하는 것에 대한 지사님의 견해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