권락용의원,경기도 대학생 행정체험연수 운영조례안 본회의통과

등록일 : 2018-12-21 작성자 : 언론홍보담당관 조회수 : 167

권락용(더불어민주당, 성남6) 경기도의원을 비롯하여 59명의 도의원들이 공동발의한 경기도 대학생 행정체험연수 운영 조례안20181221일 경기도의회 본회의를 통과하였다.

 

 1년 이상 경기도에 주민등록된 도내 대학생이 지원할 수 있으며, 방학기간동안 본청 및 소속 사업소, 도의회 사무처 등에서 행정체험연수를 통해 공직을 경험할 수 있는 것이 핵심이다.

 

 단순 업무 보조에서 벗어날 수 있도록 대학생들의 전공 및 의사를 최대한 반영하여 부서 및 업무에 배치될 수 있도록 하였으며, 대학생 자기계발 및 행정부서에도 서로 도움이 될 수 있도록 대학생-행정부간 윈-윈 할 수 있는 내용을 담고 있다.

 

 또한 도지사는 연수에 참여한 대학생에게 실비를 지급하도록 하고, 활동실적이 우수한 사람에 대해 표창 또는 문화탐방·국제교류 활동 등의 참여기회를 부여할 수 있도록 했다.

 

 권락용 의원은 경기도내 청년에게 공직의 경험 기회를 제공하고, 행정체험연수를 통해 취업준비생인 대학생들에게 다양한 현장위주의 연수를 마련하여 공직의 이해도를 높일 수 있는 계기를 마련 할 것이라고 밝히며, “단순 행정보조를 벗어나 대학생의 전공과 재능을 적용할 기회마련으로, 경기도와 연수 대학생, 연수기관 모두에게 도움이 될 수 있도록 하겠다며 의지를 밝혔다.

 


권락용의원,경기도 대학생 행정체험연수 운영조례안 본회의통과 사진(1) 권락용의원,경기도 대학생 행정체험연수 운영조례안 본회의통과 사진(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