백승기의원,산림환경연구소 휴양림 노후시설개선 시급관련

등록일 : 2018-11-21 작성자 : 언론홍보담당관 조회수 : 139

경기도 농정해양위원회는 지난 20일 산림환경연구소에 대한 행정사무감사에서 도내 휴양림의 숙박시설 개선과 적극적인 마케팅을 통해 많은 도민들이 즐겨 찾는 휴양림으로 거듭날 것을 촉구했다.

 

 농정해양위원회 소속 백승기 의원(더민주, 안성2)은 도내 휴양림 관련 노후화된 숙박시설과 지속적인 적자발생을 지적했다. 휴양림 방문객수는 늘어나고 있음에도 불구하고 시설보수가 미진한 것과 관련한 민원들이 제기되고 있다며, “흑자를 내는 것까지는 어렵겠지만 위탁운영 등을 검토하여 적자폭을 줄이는 방안을 강구하는 등 휴양림 운영에 전반적인 개선이 필요하다.”고 지적했다.

 

 아울러, 백 의은 주차공간 부족으로 휴양림을 찾는 이용객들과 인근 주민들이 불편을 토로하고 있는 만큼 향후 휴양림 조성 시 주차공간 확보가 매우 중요하다고 강조했다.

 

 성수석 의원(더민주, 이천1)은 도내 휴양림 홍보와 관련해 관행적인 홍보에 그치고 있음을 지적했다. 휴양림 이용객이 여름 휴가철에만 집중되어 있는 만큼 사계절 내내 방문할 수 있도록 적극적인 홍보가 필요하며, “국내 많은 이용객이 찾는 타 지역 휴양림을 벤치마킹해 경기도만의 특화된 프로그램을 개발해 운영해야 한다고 주문했다.

 

 농정해양위원회는 산림환경연구소 감사에서 지적된 사항을 정리하여 제기된 문제점을 지속적으로 관리개선해 나갈 예정이다.


백승기의원,산림환경연구소 휴양림 노후시설개선 시급관련 사진(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