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태환의원,지역교육청 외부강사 검증필요 행감질의

등록일 : 2018-11-20 작성자 : 언론홍보담당관 조회수 : 125

경기도의회 제1교육위원회 장태환 의원(더불어민주당, 의왕2)은 지난 1119() 부천 교육지원청에서 열린 부천·파주·김포 교육지원청을 대상으로 한 2018년 행정사무감사에서 지역교육청 프로그램 진행 시 외부강사에 대한 검증을 주문하였다.

장태환 의원은 파주 평화통일교육은 5, 6월에 초··고등학생을 대상으로 학교 신청을 받아 통일학습체험장에서 6개의 프로그램을 진행하고 있다. 프로그램은 어떻게 진행되며 외부강사에게 수업계획서를 받아 진행을 하고 있는가?”라고 질의하자 해당 교육장은 현장으로 나가거나 외부강사를 섭외하여 학교 방문하여 진행하고 있는데 따로 수업계획서를 받지는 않는다고 답했다.

이에 장 의원은 해당 분야 관련 강사라는 이유만으로 제대로 된 검증이 이루어지지 않은 체 외부 강사를 섭외하여 강의를 진행하는 것은 잘못이라고 지적하고 강사들이 주어진 시간 동안 아이들에게 어떠한 교육을 진행하는지 학생들에게 필요한 교육이 적절하게 진행되는지 점검할 필요가 있다. 외부 강사의 수업계획서 및 강의 내용에 대한 자료에 대한 검토가 필요하다고 외부강사에 대한 검증 필요성을 강조하며 학생들이 양질의 교육을 받을 수 있도록 힘써달라고 주문하였다.


장태환의원,지역교육청 외부강사 검증필요 행감질의 사진(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