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재균의원,감사제출자료 예산통계지적 행감질의

등록일 : 2018-11-20 작성자 : 언론홍보담당관 조회수 : 185

경기도의회 제1교육위원회 김재균의원(더불어민주당, 평택2)은 지난 1119() 부천 교육지원청에서 열린 부천·파주·김포 교육지원청을 대상으로 한 2018년 행정사무감사에서 감사 제출 자료의 예산 통계가 잘못되었음을 지적하였다.

김재균 의원은 부천 교육지원청에서 운영 중인 부천아트밸리는 129개교에서 238개의 프로그램을 지원하고 있는데 예산을 프로그램 수로 나누어보면 한 달에 60만원 정도 예산이 지원된다며 다발적 프로그램 운영이 아닌 선택과 집중이 필요하다며 프로그램 검토를 제안하였다. 이에 해당 교육장은 프로그램 점검을 통해 집중할 수 있는 부분은 집중하겠다고 답했다.

또 김 의원은 부천아트밸리의 예산 관련 사항을 질의하면서 본 의원에게 제출한 보고자료 392018년 부천아트밸리 예산을 보면 부천시 135천만원, 도교육청 38천만원으로 총 173천만원을 배정받았다고 제출하였다.

그런데 42쪽에 혁신교육지구 시즌2에 대한 보고자료에는 부천시 11, 교육청 4억으로 총 15억을 배정받았다고 제출했다며 업무 보고자료에 부천아트밸리 예산이 잘못 기재되었음을 질타하였다.

이에 김 의원은 적은 금액도 아니고 2억 이상 차이가 나는데 자료 간 검토는 했는가? 예산 자료는 정확한 통계가 중요한데 동일 사업에 대해 같은 교육지원청 초등교육지원과와 중등교육지원과의 제출 자료가 서로 다를 수 있는가? 이에 대한 최종검토도 없이 행정감사 제출 자료로 보낸 것인가?”등 집행부의 안일한 업무 태도를 지적하였다.

이어 정확한 예산 내역에 대해서 최종확인 정리해서 서면으로 제출해줄 것을 요구하면서 업무의 철저성에 만전을 기해달라고 주문하였다.


김재균의원,감사제출자료 예산통계지적 행감질의 사진(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