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경자의원,학교구성원 행정지원서비스 관련

등록일 : 2018-11-14 작성자 : 언론홍보담당관 조회수 : 79

경기도의회 제1교육위원회 최경자 의원(더불어민주당, 의정부1)13() 용인교육지원청에서 열린 용인, 양평, 포천 등 3개 교육지원청을 대상으로 실시한 행정사무감사에서 학교 구성원이 고른 행정지원서비스를 제공받을 수 있도록 노력해 달라고 당부했다.

 

최 의원은 최근 용인 모 고등학교에서 발생한 학생인권과 관련된 사안에서 경기도 학생인권조례에 의해 기구화 되어 있는 학생인권옹호센터의 학생인권옹호관이 개입을 하지 않았다고 지적하고, “학교에서 발생한 교권침해나 학생인권침해에 사건에 있어, 적법한 절차나 행정지원서비스제공받지 않으면, 어느 한쪽은 결과에 대한 의구심을 품게 된다고 말하고, 교육지원청은 학교 구성원이 고른 행정지원서비스를 제공받을 수 있도록 노력해 달라고 주문했다.

 

또한, 최 의원은 용인에 있는 청각장애특수학교의 운영 상황과 학생들이 어떤 서비스를 받고 있는지를 묻고, “장애를 가진 학생들이 행복한 국민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적극적인 정책을 시행해 줄 것을 교육장들에게 당부했다.

 

최 의원은 추가질의를 통해 최근 이재정 교육감이학생들이 평화와 통일 시대를 준비해야 하며, 경기도가 평화통일교육의 출발점이라고 말한 것을 언급하며, 평화통일 교육에 대한 교육장들의 관심을 주문했다.


최경자의원,학교구성원 행정지원서비스 관련 사진(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