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기형의원,화성오산교육지원청 행정사무감사 실시관련

등록일 : 2018-11-13 작성자 : 언론홍보담당관 조회수 : 114

경기도의회 제1교육위원회 이기형 의원(더불어민주당, 김포4)은 지난 12() 화성오산교육지원청에서 열린 화성오산, 안산, 시흥 등 3개 교육지원청을 대상으로 실시한 행정사무감사에서 교육지원청 자체평가 위원이 대부분 내부간부로 구성되어 있음을 지적하고 개선을 요청했다.

 

이 의원은 교육지원청 자체평가 위원 11명 중 위원장을 포함함 10명은 교육지원청 내부간부이고 외부위원 1명도 교감으로 객관적인 평가로 보기 어렵다고 지적하고, “학교운영위원회나 학부모회가 등 외부위원이 참여하는 평가위원회 구성을 주문했다.

 

이에 대해 방용호 화성오산교육장은 평가위원 구성에 대한 지적에 공감하며, 객관적인 평가가 이루어 질 수 있도록 개선을 하겠다고 답변을 통해 밝혔다.

 

또한 이 의원은 동탄 지역 학교복합화 시설 준공예정일이 학교 개교일보다 늦어지는 사유를 묻고, 주민공동시설이 들어가는 부분으로 지자체와 긴밀한 협의 포함한 적극적인 노력을 해 줄 것을 당부했다.

이 의원은 추가질의를 통해 안산교육지원청의 교육환경개선사업 예산집행과 관련하여 이월금와 불용액이 발생하는 사유를 묻고, 학교 시설 개방률에 대한 자료가 정확하지 않음을 지적하고, 학교 시설 개방 활성화 방안 마련을 주문했다.


이기형의원,화성오산교육지원청 행정사무감사 실시관련 사진(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