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수문의원,국제 다문화인권포럼 참석관련

등록일 : 2017-12-05 작성자 : 언론홍보담당관 조회수 : 203

배수문 경기도의원(과천, 더불어민주당) 은 지난 5일 이비스 수원호텔에서 개최된 국제 다문화인권포럼참석하였다.

 

 세계인권의 날(1210)’을 맞아 경기도 외국인인권지원센터가 주관한 동 포럼은 이주아동의 인권과 지역사회의 역할을 주제로 교수, 도의원, 간단체, 공무원 등 관계자 15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되었다.

 

 배수문 의원은 축사에서 이주배경 아동과 청소년들은 한국사회에 존재하는 외국인에 대한 편견이나 비하적 시선 때문에 대한민국 사회의 구성원으로 정상적으로 편입되는 데 어려움을 겪고 있다.”

 이들이 겪는 어려움을 개인적 차원의 문제로 볼 것이 아니라 국가와 지방정부가 보다 적극적으로 개입하여 이들이 우리사회의 건강한 구성원으로 살아갈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대안을 마련하는 등 지원체계를 갖추어야 한다.”고 밝혔다.

 

 또한 현재 다문화가정의 인구는 대한민국 전체의 약 4% 수준이며 갈수록 늘어나는 추세로, 더 늦기전에 지금이라도 다문화 구성원을 위한 인권 보장의 방향이 정립되어야한다.”

 

 금일 토론회가 현재 다문화가족의 열악한 인권 실태를 공론화하고 인권을 향상시키기 위한 다양한 해결방안이 제기되는 좋은 계기가 되길 바란다.” 고 밝혔다.

배수문의원,국제 다문화인권포럼 참석관련 사진(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