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재준의원,원당출발 도래울 마을경유버스M버스 노선신설관련

등록일 : 2017-12-04 작성자 : 언론홍보담당관 조회수 : 623

경기도의회 이재준의원(더불어민주당, 고양2)이 추진한 원당출발 도래울마을 경유 서울 M버스 노선신설이 3수 끝에 통과되었다.

 

2014년부터 추진해온 원당출발 M버스 노선 신설은 20151월 국토부의 돌연한 최종 승인 불허로 인가되지 않았다.

 

이재준의원의 요구로 2016년 다시 추진하여 동년 9월 원당 도래울마을 - 서대문 -서울역 노선으로 추진되었으나 서울시 등이 경찰청 이상 진입은 절대 불가라는 통보로 문제제기 중단되었고

 

2017년 다시 노선을 원당 - 도래울마을 신촌 서대문으로 노선을 변경 재신청 최종 승인을 받았다. (맨 하단 PDF 파일 참조)

 

지난 1130일 국토부는 여객자동차운송사업 조정위원회를 열고 구도심인 원당과 신도시임에도 불구하고 서울 노선이 절대 부족한 도래울마을에 M버스 노선을 최종 승인했다.


이재준의원은 한차례 좌절에도 굴하지 않고 원당 등 지역구민의 교통불편 해소가 도시재생이라며 도정질문, 대중교통과 협의 등을 통해 끝까지 추진 최종 성공에 이를 수 있었다.

 

대표적인 끈기파인 이재준은 그동안 일을 성사시키기 위해 동분서주한 경기도와 고양시 대중교통의 노고에 깊은 감사를 드린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