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승원의원,경기도 영양교사회와 학교급식 경비관련 현안 논의

등록일 : 2017-11-28 작성자 : 언론홍보담당관 조회수 : 381

박승원 경기도의회 더불어민주당 대표의원(광명3)1127() 오후 3시 경기도의회 더불어민주당 대표의원실에서 경기도영양교사회와 학교급식경비 관련 현안에 대해 논의하는 시간을 가졌다.

 

이날 간담회에 참석한 경기도영양교사회는 현재 경기도 학교급식경비에 종사자의 인건비를 포함하고 있어, 인건비 인상에 따라 급식비 중 순수 식품비 비율이 낮아져 부실 급식이 우려된다.”“17개 시도 중 7개 이상의 시도에서 지원하고 있는 것처럼 급식비 중에서 인건비를 분리지원하여 식품비 비율을 70%이상을 확보해야 한다.”고 제안했다.

 

이에 박승원 대표의원은 성장기 학생들의 건전한 심신발달과 학부모의 부담 경감을 위해 안전하고, 맛있는 학교급식이 되어야 한다.”고 밝히고, “경기도교육청은 적정급식비 운영을 통해 학교별 차등이 없고 질 높은 급식이 이루어 질 수 있도록 이 문제 해결에 관심을 가져 주실 것을 당부 드리고, 경기도의회 더불어민주당 차원에서도 학교급식경비 개선 방안을 찾는데 적극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이날 간담회에는 경기도의회 더불어민주당 조승현 수석부대표(김포1), 경기영양교사회 회원, 경기도교육청 담당자 등이 참석했다.

박승원의원,경기도 영양교사회와 학교급식 경비관련 현안 논의 사진(1) 박승원의원,경기도 영양교사회와 학교급식 경비관련 현안 논의 사진(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