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의회,탐나라상상그룹(주)와 폐기도서 활용협력 관련MOU체결

등록일 : 2017-11-24 작성자 : 언론홍보담당관 조회수 : 346

경기도의회(의장 정기열)1124() 15:00, 경기도의회도서관에서 탐나라상상그룹() 강우현 대표와 폐기도서 활용협력 관련 MOU를 체결하였다.

 

이번 MOU 체결은 경기도의회 도서관에서 발생하는 훼손 도서, 정보가치의 하락 및 이용가치 상실 등으로 인해 발생하는 폐기도서를 탐나라상상그룹()에 지속적으로 기증하고, 탐나라상상그룹에서는 이를 활용하여 독서문화 장려 활성화를 모색함과 더불어 도서문화콘텐츠의 개발·공유, 인적·물적 자원 및 정보 교류에 관한 내용을 담고 있다.

 

지금까지 경기도의회에서는 폐기도서에 대하여 폐지처리 후 매각처분하는 형식으로 추진해왔으나, 2017년부터는 독서문화 활성화 및 독서인구 저변확대에 도움을 주고자 필요기관에 기증하는 방식으로 새롭게 전환하였다.

 

특히 금번 경기도의회에서 보유중인 도서 중 훼손으로 인하여 이용할 수 없게 되거나, 자료가 지닌 정보가치의 하락으로 인하여 보관 및 이용가치가 없다고 판단된 4,183권에 대해 폐기결정을 내렸으며, 이를 탐나라상상그룹()에 기증하고 재활용하는 것으로 합의하였다.

 

이날 정기열 의장은 경기도의회와 탐나라상상그룹간 향후 독서문화향유를 위한 지속적인 협력 뿐 아니라, 2020년 신청사 이전을 앞두고 경기도의회도서관이 지역의 독서인구 확대를 위해 다양한 정보를 제공하는 문화공간으로서 역할을 할 수 있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이에 탐나라상상그룹 강우현 대표는 이번 폐기도서 활용과 같은 경기도의회의 창의적 발상에 많은 관심을 보였으며 독서문화 활성화를 위한 향후 경기도의회와의 상호노력을 지속적으로 이어가겠다고 밝혔다.

경기도의회,탐나라상상그룹(주)와 폐기도서 활용협력 관련MOU체결 사진(1) 경기도의회,탐나라상상그룹(주)와 폐기도서 활용협력 관련MOU체결 사진(2)